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 ... 원인과 치료 

 

아마 여러분은 목뼈 (경부 척추라고도 함)를 으레 있는거니 생각하겠지만 목뼈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게가 약 9-12 파운드인 머리를 지탱할 뿐 아니라 머리를 180도 회전시킬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은 척추에 있는 7개의 가장 섬세한 뼈인 자궁 경부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고 보면 목에 때때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목뼈와 관련된 가장 심각한 증상 중 하나는 목디스크입니다

 

혹시 칠면조 고기 또는 닭고기의 목뼈를 가까이에서 본 적이 있다면, 척추를 만들기 위해 이 작은 뼈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근육, 인대, 힘줄은 각 척추를 연결합니다. 척추는 둥근 고리 모양으로 척추를 이루는 수백만 개의 신경 섬유를 감싸고 보호하는 중공관을 당신의 척추에 제공합니다.

 

총 척추가 24 개 있고, 맨 위 7 개는 목에 있습니다. 척추의 윗 부분은 자궁 경부입니다. 그 아래에 흉부 척추가 있고, 흉추 척추 아래에는 요추가 있습니다. 요추 부위 아래의 천골과 미골 (꼬리뼈)과 함께 척추의 세 부분이 척추를 형성합니다.

 

 

목 디스크 란?

각 척추 사이에는 쇽 업소버 역할을하고 척추가 움직이는데 도움이 되는 젤로 채워진 디스크가 있습니다. 손상된 디스크가 부풀어 올라 척수관으로 뒤로 밀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일반적으로 운하의 한 쪽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부풀어 오른 모양입니다. 이 때문에 부풀어 오르는 디스크를 가진 사람들은 몸의 한쪽에만 통증과 따끔거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에 부풀어 오른 디스크는 비교적 고통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는 어깨, 가슴, 팔뿐만 아니라 목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팔이나 손가락이 마비되거나 약화 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이 통증과 무감각 때문에 심장 발작이 있다고 생각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목 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라는 용어를 잘못 사용합니다. 탈장 된 디스크는 완전히 파열된 디스크입니다. 디스크가 부풀어 오르면 결국에는 탈장된 디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의 원인

건강한 척추 디스크는 많은 마모를 흡수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원인으로 약화되기 시작합니다. 퇴행성 디스크 질환은 디스크 팽창의 가장 흔한 원인이며, 종종 척추 골관절염을 일으킵니다. 불룩한 디스크에 원인이 되거나 기여할 수있는 다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변형 또는 부상

2. 비만

3. 흡연

4. 나쁜 자세

5. 활동 부족

 

불룩한 디스크는 어떻게 진단됩니까?

불룩하거나 탈장 된 디스크에있을 수있는 통증이 있으면 의사가 신체 검사를 제공합니다. 하나 이상의 이미징 테스트를 수행 할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에는 척추 X , 컴퓨터 단층 촬영 (CAT 스캔 또는 CT 스캔) 및 자기 공명 영상 (MRI) 스캔이 포함됩니다. 의사는 영향을받는 신경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근전도 검사 (electromyogram, EMG)를 권장 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

 

다행히도 목 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보수치료 : 비수술관리라고 합니다. 그것은 휴식과 약물을 포함하고 부풀어 오르는 자궁 경부 디스크를 치료하기에 충분합니다. ibuprofen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 성 소염 진통제 (NSAIDs)는 불룩한 디스크의 첫 번째 처방약입니다. 더 심한 통증이 있을 경우 의사는 근육 완화제 나 마약 성 진통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2. 물리 치료 (PT) : 신경에 대한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정용 견인 장치는 신경에 대한 압력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척추에 코르티손 주사 (경막 외 스테로이드 주사 또는 ESI라고도 함)를 사용하면 장기적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수술 치료 : 자궁 경부 탈출증을 치료합니다. 그러나 디스크가 부푼 사람의 약 10 %만이 궁극적으로 수술을 필요로합니다.

'의학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근경색 ... 4대 원인  (0) 2019.03.13
뇌졸증 ... 생활습관이 불러온다  (0) 2019.03.08
백내장 ... 증상과 원인  (0) 2019.03.06
신장 이식 ... 인공투석과 차이점  (0) 2018.10.04
치매 위험 요인과 위험도  (0) 2017.09.27

+ Recent posts